글
첫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30분 단위로 기록하라.
둘째, 매일 일이 끝난 뒤15분간 내일 할 일을 적는다.
내일이 되면 이 순서대로 일을 한다.
(중요한 일에는 별(*), 긴급한 일에는 더하기(+) 표시)
1) 중요하고 긴급한 일, (*+)
2)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 (*)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4)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은 일.
셋째, 목록 가장 위에 있는 3가지 핵심 과제를 처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넷째, 일을 잘게 쪼개라. 규모가 큰 일은 하루 단위로 잘게 쪼개서 매일 조금씩 처리한다.
다섯째, 해야 할 일은 일단, 무조건 시작한다. 일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으면 '시작이 반이다'란 격언까지 생겼을까. 일하는데 워밍업은 필요 없다. 아무 것도 하지 말고 무조건 일부터 하라.
여섯째, 잡다하고 사소한 일은 시간을 정해 놓고 한다.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인터넷 뉴스등.
일곱째, 거절할 때와 부탁할 때를 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는 일이면 과감히 부탁한다.
여덟째, 주말에는3~4시간가량 여유시간을 둔다. 주말 여유시간에 그 주에 못했던 일을 마무리한다.
[퍼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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