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ter TV를 보면서 느낀 점이다.

1. Big Data 의 빅뱅이 아니라, 자사의 기존 데이터의 분석과 관리가 선결되어야 한다.

  즉, Data Governance 가 선결되어야, 향후 Big Data를 위한  준비가 되는 것이다.

2. SI 접근 적 방법 매시간 Feedback이 우선되어야...

단일 구축후 활용적 측면이 아니라, 데이터 분석은 1회성 작업이 아니다. 
Big Data 의 분석은 예측 후 구축된 
매년 적용 여부에 대한 Feedback 이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 튜닝, 변수 설정, 분석 모델 설정 오류를 수정후 재작업 이 이루어 져야하는 Yearly 작업이다.

비즈니스 담당자들이 데이터 분석으로의 이전이 필요한 시기. 해당 담당자는 기존에 직관에 의한 결정을 이루었다면, 앞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 기반 구조를 갖추어야한다.

데이터를 기반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비즈니스 도메인 담당자들이 분석 능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창출을 위한 활용에 나서야 한다.

추천은 잘 맞지 않는다 ?
추천은 문화적인 것
추천은 도메인의 특색이 반영된 것.

전자상거래, 소셜쇼핑에 활용 가능성이 있음.
넷플릭스, 아마존은 추천의 성공. 데이터 많고, 사례가 많고, 소비자의 다양성과 해당 경험 축적에서 큰 차이가 있다.
그리고, 업계 도메인 마다 다른 특색을 반영한 추천 및 타겟 마케팅이 제공되어야 한다. 국내에는 이런 다양성을 담보할 데이터의 규모가 아직 없다. 

'Cloud Compu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 Computing Project  (0) 2017.03.28
Google Earning Shock  (0) 2012.10.21
스토리지 서비스  (0) 2012.04.26
가상환경 (VM) 에서의 백업/복원/DR 솔루션  (0) 2011.04.07
Application VPN을 들어 보셨어요 ?  (1) 2011.04.04
by 용보더 2012. 2. 14. 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