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움이나 비즈니스나 '선빵' 이 중요하다. 그루폰이 한국에서 아직 고전하는 이유를 보아도 알 수 있다. 앞선자는 항상 장기간 가격/마케팅 프리미엄을 즐긴다. 애플은 아이패드로 태블릿 미국시장 82%, 트래픽 89% 를 점유한다. 유럽과 아시아로 보낼 아이패드가 없어 팔지 못하는 실정이다. 삼성은 이런 빈틈으로 다른 시장에서 아이패드의 빈자리를 꾀차고 앉고 싶다. 이를 안 애플이 가만둘 리가 없고, 내 물건이 없는 시장에 엄한 놈 물건 파는 꼴을 못보겠다는 비정한 비즈니스 법도를 보이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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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용보더 2011. 8. 17. 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