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싸움이나 비즈니스나 '선빵' 이 중요하다. 그루폰이 한국에서 아직 고전하는 이유를 보아도 알 수 있다. 앞선자는 항상 장기간 가격/마케팅 프리미엄을 즐긴다. 애플은 아이패드로 태블릿 미국시장 82%, 트래픽 89% 를 점유한다. 유럽과 아시아로 보낼 아이패드가 없어 팔지 못하는 실정이다. 삼성은 이런 빈틈으로 다른 시장에서 아이패드의 빈자리를 꾀차고 앉고 싶다. 이를 안 애플이 가만둘 리가 없고, 내 물건이 없는 시장에 엄한 놈 물건 파는 꼴을 못보겠다는 비정한 비즈니스 법도를 보이겠다는 것이다.
'Tech Archite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Social Technical Platform Architecture (0) | 2012.03.06 |
---|---|
모바일 통계와 모바일 앱 마케팅 (0) | 2011.09.23 |
Netflix 가 지향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0) | 2011.09.21 |
SAS Forum 2011 (0) | 2011.09.08 |
프레임워크 정의 (0) | 2011.07.13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