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Computing
Google Earning Shock
용보더
2012. 10. 21. 21:17
3대 캐시카우 + 2대 희망카우
- 유튜브
- 안드로이드 (5억대, 매일 130만대 증가)
- 구글플레이
- - 구글플러스
- -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광고의 성장적 한계
- 낮은 광고 단가 (pc 대비 50%)
- 광고 노출 공간부족 (디스플레이 광고 어려움)
- 보수적 광고주 (모바일광고 효과의문)
모바일 부적응 업체의 추락
노키아
(1) 3분기 9억6900만 유로 1조 4000억원 적자 - 6분기 연속적자
(2) 지난 14년간 휴대폰 1위 삼성에 내줌
3분기 판매량 8920만대 스마트폰 630만대 지난해 비해 각각 22 %, 63% 감소
마이크로소프트
(1) 2분기 26만의 첫 적자
순익 21% 감소, pc 서피스로 반전노림
AMD
3분기 손실 1억310만 달러 적자
시스코
시어스 안드로이드 태블릿 철수